아트앤쉐어링과 함께 사회에

나눔을 실천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문화예술로 사회를 바꾸는 기회에 도전하세요 ! 

아트앤쉐어링에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을 위해

자주 문의 받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알려드립니다

01

아트앤쉐어링이 다른 봉사단체, 동아리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아트앤쉐어링은 문화예술의 가치에 기반한 나눔 활동을 기획/실행하는 연합동아리입니다.

다양한 전공의 대학(원)생들이 주축이 되어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으며, 단체 운영에 대해 전문가와 현직자들의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아트앤쉐어링은 벽화봉사단체나 미술교육동아리 같이 정해진 틀 안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가 아니라, 나눔 활동을 직접 기획, 준비하여 실행하는 단체입니다. 프로젝트 기획을 위해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고, 프로젝트와 관계된 나눔 대상자, 협력기관, 예술가를 조율하는 준비과정을 거쳐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됩니다.


02

아트앤쉐어링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아트앤쉐어링 회원은 문화예술나눔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하는 일 외에도, 홍보 및 단체 운영 등의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아트앤쉐어링의 나눔 활동을 위해 회원은 공연예술팀, 시각예술팀과 기획홍보팀 중 1개의 팀에 속하게 됩니다.


프로젝트팀은 예술형태에 따라 공연예술/시각예술팀으로 구성되며, 팀별로 반기마다 문화예술나눔 프로젝트를 기획 및 실행합니다.

기획홍보팀은 단체 브랜딩과 PR, 홍보물 제작,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맡습니다.


03

활동 기간 및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방학을 포함하여 1년 연속 활동하는 것이 아트앤쉐어링의 기본 지원 자격입니다. 

주 1회 이루어지는 정기총회와 팀 회의에 참여 가능해야 하며, 

회의를 비롯하여 프로젝트와 여타 행사들은 대부분 서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울에서의 활동이 무리 없이 가능해야 합니다.


04

아트앤쉐어링 활동은 언제 어디에서 이루어지나요?


아트앤쉐어링 회의는 정기총회와 팀 회의로 구성됩니다.

매주 토요일 회의를 기본으로 하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아트앤쉐어링 회원이 소속되어 있는 학교의 강의실 및 회의실, 외부 문화예술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이루어집니다.

회의를 비롯하여 프로젝트와 여타 행사들은 대부분 서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울에서의 활동이 무리 없이 가능해야 하오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05

리크루팅은 언제 하나요?


리크루팅은 3월 초와 9월 초, 1년에 두 번 진행됩니다.

상시 모집은 없습니다.


06

문화예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아트앤쉐어링에 지원이 가능한가요?


아트앤쉐어링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사회문제, 복지, 봉사 등에 대한 다양한 이해와 관점 역시 필요로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기획력과 더불어 단체 운영 능력과 홍보 능력 등을 가진 분들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문화예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문화예술, 나눔에 대한 관심과 열정, 다양한 관점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학교, 전공, 학번,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아트앤쉐어링에 지원하여 활동이 가능합니다.